미래에셋생명, 중장기 AI 전략 실행과제 공유 행사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9-30 17:45:26
미래에셋생명은 25일 서울 여의도 러닝센터 이노베이션홀에서 'AI 넥스트 호라이즌(Next Horizon) 2026'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전체에 중장기 인공지능(AI) 전략 방향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조성식 재무부문 대표 부사장이 '보험 산업 변화 속에서 AI 도입의 전략적 가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각 본부장이 △GA 영업지원시스템 AI 도입 3단계 로드맵 △보험금심사 AI 기반 업무프로세스 혁신 △자동화 AI 언더라이팅 도입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AI 중심 상품개발 체계 구축 등 추진계획을 공유하며 실행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5월부터 디지털부서와 각 현업 부서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AI 전략을 수립해 왔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기업의 데이터 분석 혁신 사례를 소개하며 글로벌 AI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AI 활용 사례 공모전'도 공개됐다. 실제 업무에서 AI를 적용해 성과를 낸 사례를 발굴해 확산하려는 취지다.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AI는 더 이상 미래의 기술이 아니라 우리의 일과 조직을 변화시키는 현재의 필수 도구"라며 "모든 임직원이 AI 혁신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