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보, 여성 한부모가정 심리상담 비용 후원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3-28 17:44:58

AXA손해보험(악사손보)이 AXA그룹의 2025 마인드 헬스 리포트 발간과 연계해 여성한부모가정 심리정서 지원사업 '마인드 케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 4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5개월간 동방사회복지회와 협력해 진행한다. 

 

여성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비용을 후원한다. 후원 가정은 경제·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가정 내 화합과 건강한 일상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 한스 브랑켄 AXA손해보험 대표이사가 AXA그룹의 '2025 마인드 헬스 리포트(Mind Health Report)' 발간에 연계한 '여성한부모가정 심리정서 지원사업' 진행을 기념하는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제공]

 

AXA그룹이 발간한 2025 마인드 헬스 리포트에 따르면, 16개국 17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전 세계 인구의 32%가 정신 건강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젊은 세대의 44%가 정신 건강 문제를 갖고 있으며, 이들 중 52%는 '소셜 미디어 과다 사용이 정신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한스 브랑켄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돌봄이 필요한 이웃의 마음 건강 케어를 위한 노력이 사회적 인식 제고와 동참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