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소상공인 원스톱 컨설팅센터 2호점 개소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8-22 17:42:34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인천 연수중앙지점에 '소상공인 원스톱 컨설팅센터'를 개소했다고 22일 밝혔다. 1호점은 지난 7월 의정부중앙종합금융센터에 이어 두 번째다.
'소상공인 원스톱 컨설팅센터'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공간이다.
지점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운영된다. △소상공인 컨설팅센터 △스마트워크(화상회의, 공유오피스) 공간 △교육공간 △다목적홀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2호점 공유오피스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한 K-브랜드 글로벌 특화 분야(화장품 및 뷰티기기 제조업) 관련 소상공인이 입주할 수 있는 기회게 제공된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무료 사무공간, 교육 프로그램, 전문가 컨설팅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 원스톱 컨설팅센터 2호점 개소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서영익 KB국민은행 기관영업그룹 부행장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공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생산적 금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