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공무원 '갑질 근절' 교육-작은학교살리기 주택 입주자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03-05 00:30:00

경남 함양군은 4일 오전 군청에서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탁금지법 및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

 

▲ 4일 열린 청탁금지법 및 직장 내 괴롭힘 등 갑질 근절 교육 [함양군 제공]

 

이날 감사담당관은 청탁금지법을 중심으로 한 사례를 바탕으로 갑질 관련 규정 및 직장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군은 청렴한 행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관장은 물론 전 공무원의 관심 및 노력이 중요하다고 판단, 3월 정례조회에 맞춰 이날 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기획감사담당관이 직접 소규모 건설공사 합동설계 참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의무 준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작은학교살리기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2세대 모집

 

함양군은 관내 서하초등학교 전학 가정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2세대를 모집한다.

 

서하면 매입 임대주택은 함양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하초 학생모심위원회 등 민관이 협업하여 폐교 위기의 서하초교를 살리기 위해 지난 2021년 조성한 곳이다. 총 12세대 중 이번에 다자녀 2세대(73㎡형)를 모집한다.

 

서하면 매입임대주택은 시중 시세의 30~40% 수준의 저렴한 임대비용과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어린이 도서관, 주민 커뮤니티 공간 등의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제로에너지 특화설계 적용으로 에너지 효율 등급이 매우 높고, 농촌주택 특성에 맞춰 자연 체험이 가능한 가구당 약 15㎡ 면적의 텃밭도 제공한다고 함양군은 설명했다. 

 

신청 자격은 2명 이상의 미성년 자녀(태아 포함)를 양육하는 무주택가구다. 월평균 가구소득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자산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계약기간은 2년으로, 입주 자격을 유지하면 최대 9회까지 연장해 최장 20년을 거주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