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 수상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6-01-29 18:12:34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등 공로
▲ 이호성 전남 무안군의회 의장이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와 보훈 예우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를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안군 제공]
이호성 전남 무안군의회 의장이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와 보훈 예우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
29일 무안군의회에 따르면 이호성 의장은 국가유공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실질적인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무안군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을 주도했다.
해당 조례는 지난해 5월19일 열린 제301회 무안군의회 임시회에서 의결됐다.
이 조례는 무안군 공공시설 부설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 것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가보훈부는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훈 예우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이호성 의장은 "이번 감사패는 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무안군의회 의원님과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예우는 제도와 형식이 아닌 실천으로 이어져야 한다.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이 일상 속에서 존중받고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