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매진 행렬…학부모 열기 후끈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7-17 17:46:00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해마다 열고 있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 지난 4월 23일 광주시교육청이 2024 광주진학 학부모 1차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부모에게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해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의 자기 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3차는 희망자가 대거 몰리면서 참가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광주시교육청은 올해 4~6월 행사 장소를 조선대학교로 옮겨 지난해보다 회당 100여 명 이상 늘리는 등 참여 규모를 확대했지만,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인기인 이유는 대학 입학사정관 등 전국 교육전문가가 참여해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전형부터 재학 중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과제, 교내활동, 수업 참여 노하우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입시 내용 뿐 아니라 청소년기 아이와 대화하는 방법, 부모의 마음가짐 등에 대한 내용도 다뤄 학부모 마음을 읽었다는 평가다.

 

행사가 저녁 7시 이후에 열려 직장을 다니는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학부모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참가자의 96%가 '이번 강의를 통해 대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었다'고 응답했으며, 94%는 '자녀 진학과 관련해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학부모 아카데미 재참여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98%가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교육청은 10월과 12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세 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님들이 진로·진학 전문가 되면 좋겠다는 마음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며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최고·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9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