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매진 행렬…학부모 열기 후끈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7-17 17:46:00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해마다 열고 있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부모에게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해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의 자기 주도적 진로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시교육청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3차는 희망자가 대거 몰리면서 참가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광주시교육청은 올해 4~6월 행사 장소를 조선대학교로 옮겨 지난해보다 회당 100여 명 이상 늘리는 등 참여 규모를 확대했지만,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인기인 이유는 대학 입학사정관 등 전국 교육전문가가 참여해 학생·학부모의 관심이 높은 전형부터 재학 중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과제, 교내활동, 수업 참여 노하우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입시 내용 뿐 아니라 청소년기 아이와 대화하는 방법, 부모의 마음가짐 등에 대한 내용도 다뤄 학부모 마음을 읽었다는 평가다.
행사가 저녁 7시 이후에 열려 직장을 다니는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학부모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참가자의 96%가 '이번 강의를 통해 대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많이 얻었다'고 응답했으며, 94%는 '자녀 진학과 관련해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학부모 아카데미 재참여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98%가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교육청은 10월과 12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세 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님들이 진로·진학 전문가 되면 좋겠다는 마음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며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최고·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9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