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6-12 17:32:49

손해보험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팻말을 들고 있는 모습. [손해보험협회 제공]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인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동참했다. 캠페인 참여 후 이 회장은 다음 기관으로 코리안리재보험과 NH농협손해보험을 지목했다.

 

손보협회는 업계 차원의 노력을 함께 소개했다. 손보업계는 난침치료 보장과 산후조리 지원 등 출산 관련 보험을 확대하고, 고령자 돌봄 수요에 맞춰 시니어보험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를 통해 '난자동결 시술 지원사업', '다태아 자녀안심보험 지원사업', '고령운전자 안전장치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회장은 "인구문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우리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대처해 나가야 할 중요한 이슈"라며 "손해보험산업에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