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6-27 17:33:49

국무총리 주재 '제6차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서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전남 화순군이 최종 선정됐다.

 

▲ 특화단지 소속 산업단지명 [전남도 제공]

 

27일 전남도에 따르면 화순 바이오 특화단지는 백신산업특구 일대에 73만 평 규모 '첨단 백신·면역치료 특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핵심 요충지로서 국가 보건 안보와 국민 의료복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환영문을 통해 "전남도가 미래 첨단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한 역사적인 쾌거"라며 "뜨거운 성원과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화순군민을 비롯한 도민 여러분과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한데 모아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특화단지 지정은 화순이 가진 바이오 역량을 가지고 차세대 백신· 면역치료 분야에서 미래 첨단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마련돼 차세대 바이오·백신 산업을 열어가는 새로운 출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백신·면역 치료제 분야의 기술·인프라·인력 등 혁신생태계가 확장되고, 1만 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정부는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비롯해 특화단지 운영을 위한 용수, 폐수처리 시설 등 기반시설과 정부 연구개발 예산 우선 반영, 인력양성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