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민선 8기 공약사항 점검…"속도감" 주문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5-21 17:36:53
민선 8기 공약사업, 3대 분야 150개 사업 '순항'
▲ 지난 20일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2024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공약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목포시 제공]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지난 20일 '2024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공약 이행사항을 점검했다.
21일 목포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민선 8기 2주년을 앞두고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부진사업에 대해서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공약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3대 분야 150개 사업으로 4월말 기준 완료 53건, 정상추진 97건으로 순항을 하고 있다.
현재 정상 추진된 공약사업인 △해상풍력 융복합산업화 플랫폼 구축 △친환경선박 산업 집적화 단지 조성 △청년쉼터 조성 △산업단지 근로자 복합문화센터와 작업복 세탁소 설치 △휴일 긴급돌봄 어린이집 운영 △명품 가로수길 조성 등에 대해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 중·장기적 공약은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전남도, 중앙부처 등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조제계를 구축하고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박 시장은 "다수의 사업이 지방교부세 감소에 따른 재원부족으로 당초 계획보다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사업별 재원 확보 방안을 적극 강구하고, 부진한 사업은 해결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는 등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공약사업 추진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부서 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대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줄 것"을 강조하며,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바람에 부응하기 위해 속도감 있게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