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김신애
love@kpinews.kr | 2024-04-01 17:40:25
KB증권은 올해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금융소비자들에게 '채권 투자 시 유의사항 안내'에 대한 교육 영상을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금융소비자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한다.
KB증권은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투자정보와 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임직원들에게도 소비자 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과정으로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금융꿀팁 200선' 관련 보도자료 내용을 참고해 '채권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등을 주제로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주요 유의사항으로 △발행기관이 파산 시 원금손실 가능성 △예금자보호대상 제외 △투자를 희망하는 채권상품의 위험등급이 투자자 본인의 투자성향(공격투자형·적극투자형 등)과 적합한 지 여부 △채권투자설명서 및 신용평가서 확인 방법 △시중금리의 변동 시 채권가격 변화에 따른 손실 발생 가능성 △단기자금으로 장기채권 투자 시 만기 불일치 등으로 매도 시 손실 발생 가능성 △장외채권 매수 전 판매 금융회사에 중도매도 가능 여부에 대한 확인 필요성 등을 담고 있다.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깨비증권 마블TV'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신애 기자 lov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