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서울교육청 '디지털성폭력 예방교육' 협력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9-11 17:26:28

한화손해보험은 서울시교육청과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활성화를 위한 '안전한 오늘과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나채범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한화손보 주요 임직원들과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화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안전한 오늘과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업무협약(MOU)'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화손해보험 제공]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성희롱·성폭력 등 디지털 성범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화손보는 '디지털 세이프 키즈'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 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위험 인식과 딥페이크 등 새로운 위협에 대한 대응 교육을 가정까지 확대해 학교와 가정을 아우르는 안전망을 구축하는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체계적인 예방교육 사업 지원 △학생 대상 교육 자료 공동 개발·보급 △디지털 성폭력 근절 캠페인 추진 △향후 협력사업 확대 등을 협력키로 했다.

 

한화손보는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예방 캠페인 같은 콘텐츠 확산 방안도 계획 중이다. 교육대상 범위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넓혀 나갈 예정이다.

 

나채범 한화손보 대표이사는 "디지털 환경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라며 "서울시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