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남자치경찰 파트너스' 150명 본격 활동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4-19 17:26:06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치안 서비스를 함께 만들 '2024년 전남자치경찰 파트너스'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치안 서비스를 함께 만들 '2024년 전남자치경찰 파트너스'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발대식은 올해 파트너스로 선정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과 활동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또 전남경찰청을 방문해 경찰공무원 채용 설명회와 함께 시뮬레이션 사격 실습, 112치안종합상황실 견학 등 경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전남자치경찰 파트너스는 연말까지 △MZ세대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자치경찰 홍보콘텐츠 제작·소개 △전남만의 특색있는 치안정책 아이디어 발굴 △자치경찰 다양한 소식 누리소통망 전파 등의 활동을 한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매달 우수 파트너스를 선정하고, 연말 수료식에서 올해의 베스트 파트너스에게 자치경찰위원장 표창과 시상을 하는 등 적극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조만형 전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파트너스는 엠지 세대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홍보를 통해 도민께 자치경찰을 알리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청년의 참신한 시선에서 제안된 의견을 치안 시책에 반영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