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3년 만에 컴백…MV 촬영 마쳤다
권라영
| 2019-05-20 17:35:05
YG "조만간 공식 일정 발표할 것"
▲ 가수 이하이가 오랜 공백 끝에 20일 컴백을 알리는 티저 사진을 올렸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이하이가 3년 만에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이하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블로그에 이하이의 컴백 티저 사진을 공개했다. 같은 날 이하이 역시 SNS를 통해 사진을 공유했다.
사진 속 이하이는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어 새로운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YG 측은 활동 계획에 대해 "이미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완성되었다"면서 "조만간 공식 일정을 발표하고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하이는 2012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해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싱글 '1,2,3,4'로 데뷔했다. 이하이는 데뷔곡으로 4주 동안 국내 음원차트를 휩쓸었으며, 각종 시상식의 신인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후 '잇츠 오버(It’s Over)', '로즈(Rose)', '한숨' 등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으나 2016년 이후로는 앨범을 내놓지 않았다.
YG 측은 이하이의 공백 기간이 길었던 이유에 대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앨범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래 준비해온 만큼 많은 곡들을 준비할 수 있었기에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꾸준한 신곡 발표와 연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