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제11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3-12 17:40:23

한국투자증권은 '제11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 한국투자증권, 제11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개최. [한국투자증권 제공]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부터 4월 18일까지 4주간 참가자들의 주식 투자 누적수익률을 겨룬다.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리그로 나뉘며, 개인 또는 3~10인 규모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각 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 10명과 6개 팀에게는 총 2060만 원의 상금을 나눠 지급한다.

특히 개인 참가자 중 누적수익률 상위 5위 이내에 들면, 향후 2년간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입사 지원 시 1회에 한해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 연계형 인턴으로 지원하는 경우는 인적성 평가까지 함께 면제해 준다.

참가 신청은 4월 6일까지다. 뱅키스 계좌를 보유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에서 한 차례 이상 주식 매매를 체결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출석 체크 주간 랜덤 퀴즈 미션 수행 학교 대항전 등의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학생들에게 본격적인 실전 투자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젊은 투자자들이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기르고 건강한 투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