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초청 간담회 개최…"의견 적극 수렴"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7-29 17:23:32

신한은행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고객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현장을 듣다, 실행으로 답하다'라는 이름이 붙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한 '고객편의성 제고'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고객 초청 간담회'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왼쪽 두번째)과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

 

이날 행사에는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신한 SOL뱅크 등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6명의 고객을 초청해 실질적인 개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참석자들은 디지털 플랫폼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실제 사용 경험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이 중 △가계여신 고객 알 권리 혁신 △모바일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 확대 △쉽게 읽히는 알림서비스 등은 구체적인 개선방향 논의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상품·혜택 제공, 비대면 채널을 포함한 고객 관리 체계 강화, 재미 요소를 더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이 새롭게 제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은행은 이들 과제를 향후 중점 개선과제로 반영할 계획이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 고객으로 삼아야 한다"며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