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안도걸 의원에 '전남 10대 핵심과제' 대선 공약 채택 건의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5-07 17:26:1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국회를 찾아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산업위기지역살리기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도걸 국회의원에게 전남지역 10대 핵심과제를 건의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서울 국회에서 안도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만나 '전남 미래발전 10대 핵심과제' 등의 대선 공약 반영을 적극 요청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이날 김 지사는 △'솔라시도 AI 에너지 신도시' 조성 △나주 '에너지 AI 모델시티' 조성 △'석유화학·철강산업' 대전환 메가 프로젝트 추진 △'AI 첨단 농·축산업 융복합 지구' 조성 △우주발사체 특구 내 '제2우주센터' 조성 △무안국제공항 '동북아 대표 관문공항' 육성 등 핵심과제를 설명하고, 대선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지사는 "건의한 여러 정책과제가 차기 정부 국정과제로 선정되면 전남의 미래를 밝혀줄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도민의 뜻을 한데 모아 발굴한 대선공약이 정당 공식 공약에 채택되고 차기 정부 국정과제로까지 이어져 전남 미래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안도걸 의원은 "전남이 제안한 과제들이 지역발전을 견인할 핵심전략이라 인식하고 있다"며 "지역 경제회복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각 정당과 대통령 후보자 선대위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공약 과제를 건의하고, 차기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되도록 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