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정책지원 유관기관과 중소상공인 애로사항 해결 '맞손'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3-12 18:08:46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도내 정책지원 유관기관과 함께 사업 정책정보 제공과 소통에 나섰다.
경기신보는 12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도민 성공 지원을 위한 2024년 남부권역 정책사업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사업설명회에는 경기신보와 서민금융진흥원, 수원·화성·평택시 등 경기도 남부권역 6개 시군 관계자, 경기도의회 의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의 핵심은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직접 소통하는 한편, 정책 지원 유관 기관이 협력해 자금지원을 비롯한 서민금융상품 소개 등 도내 기업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한 자리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했다는 점이다.
아울러 경기신보는 금번 설명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자체적인 제도 개선과 정책지원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으로 민생경제 회복과 발전을 위한 도민중심·현장중심의 정책을 선도적으로 견인할 계획이다.
정책사업설명회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금융교육에 이어 경기신보와 서민금융진흥원의 주요 지원사업 설명 및 소통의 시간 순서로 진행됐다.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