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투자정보 서비스 'AI PB' 출시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9-04 17:31:43

신한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투자정보 서비스 'AI PB'를 지난달 28일 신한 쏠증권 앱 홈화면 개편과 함께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 PB는 고객의 관심 종목과 보유 자산을 바탕으로 투자정보를 실시간 분석해 선별·요약 제공하는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다. 사용자가 별도로 질문하지 않아도 주요 정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능동적 구조를 갖췄다.
 

▲ 신한투자증권, 투자정보 서비스 'AI PB' 출시. [신한투자증권 제공]

 

해당 서비스는 방대한 시장 데이터 중 투자 판단에 필요한 정보만 선별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민감한 재무정보와 시장지표는 내재화해 AI 환각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또 실시간 시세·종목 정보와 신뢰성 있는 외부 콘텐츠를 기반으로 GPT 기반 생성형 AI를 적용, 복잡한 투자 이슈를 자연어로 설명한다.

주요 기능은 실시간 투자정보 챗과 맞춤형 큐레이션 피드 '오늘' 두 가지다. 챗봇은 종목 종합 분석 시세 조회 뉴스 선별 등락 원인 해석 자연어 기반 종목 검색 등을 지원한다. 오늘은 고객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테마 관련 뉴스를 AI가 요약해 매일 전달한다.


서비스는 신한 쏠증권 앱 AI 홈 화면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원 높은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은 금융 여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