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백운초 청소년과 소통의 시간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11-26 17:21:07
"민주주의 중요성 이해 계기 되길"
▲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이 지난 20일 열린 '2025년 제24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해 광양 백운초 학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김태균(더불어민주당, 광양3) 전남도의회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열린 '2025년 제24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해 광양 백운초 학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광양 백운초등학교 학생은 지난 20일 본회의장에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조례안을 직접 발의하고, 조례 발의 학생의 제안설명, 찬반 토론을 거쳐 최종결정 단계인 투표와 3분 자유발언 등 도의회 의사진행 과정을 재연했다.
또 의원 선서, 조례안 처리, 3분 자유발언 등의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권한과 기능을 쉽게이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아울러 김태균 의장과 함께한 도의원과의 대화 시간에 전라남도의회의 자랑거리, 의정 활동 중 가장 보람 있었던 순간, 의원으로써 힘들었던 점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며 소통했다.
청소년의회교실은 전남 초·중·고교, 특수학교, 대안학교, 대안교육기관, 학교밖청소년 등이 하루 동안 도의원 역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태균 의장은 "이번 체험이 학생 여러분에게 민주주의의 중요성과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한 깊은 이해로 이어져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재목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