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종현 민주 대표의원, 민주평통 의장표창 수상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6-02-10 17:20:46
"지역뿐 아니라 의회 내 평화통일 기반 마련 및 공감대 확산 위해 연대·소통"
▲ 10일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의장표창을 받은 최종현(오른쪽)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수원7) 대표의원이 10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경기지역 우수협의회 사례 보고회 및 2025년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의장표창을 받았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해 설치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구로, 현재 의장은 이재명 대통령이다.
최 대표의원은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 수석 부회장으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으로 평화공존과 공동성장의 한반도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인 의장표창을 수여받았다.
최 대표의원은 "평화와 통일은 도둑처럼 갑자기 오는 것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준비하고 실천할 때 가능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뿐 아니라 의회 내에서도 평화통일 기반 마련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 연대하고 소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