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특이민원 경찰합동 훈련-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4-19 00:30:00

경남 함안군은 17일 특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에 대응하기 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 17일 군청 민원실에서 열린 모의훈련 모습 [함안군 제공]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가야지구대 경찰과 함께 진행됐다.

 

이영학 행정국장은 "이번 모의훈련은 비상상황에서 공무원들의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됐다"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새마을회,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실시

 

▲ 조근제 군수 등 참가자들이 새마을회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새마을회(회장 강호경)는 17~18일 양일 간 함안소방서 옆 군민의 날 행사 임시 주차장에서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환경보호와 선진 군민 의식 고취를 위해 새마을단체를 중심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새마을운동이다.

 

이날 행사는 재활용 가능한 자원 등 숨은 자원을 수거함으로써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근검·절약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0개 읍면의 새마을 회원, 부녀회원, 문고회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헌옷, 폐지, 빈농약병, 비닐, 고철,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 60여 톤을 수집했다. 

 

한편,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실시되고 있다.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을 활용해 쌀 나누기, 사랑의 김장 담아드리기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도 곁들이게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