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MZ세대 핫플레이스' 노린다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4-01-24 17:32:12

시그니처 '별마당도서관' 비롯 포토존 마련
기존 아이와 반려동물 동반하기 좋은 시설은 유지
수원 내 최다 SPA 브랜드 입점…MZ 인기 브랜드들 합류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가오픈 기간으로 일부 매장을 제외한 대부분의 쇼핑 및 체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24일 스타필드 수원 '별마당도서관' 전경. [하유진 기자]

 

이날 '스타필드 수원 오픈 미디어데이'에서 이영훈 스타필드 수원점장은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를 타겟팅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 스타필드는 가족 중심의 쇼핑 공간이라는 이미지가 굳어있었는데, 수원점부터는 MZ세대도 같이 공략한다"며 "펫 동반에도 신경 썼다"고 설명했다.

스타필드 수원의 시그니처 공간은 '별마당도서관'이다. 4층부터 7층까지 위아래로 뚫려 시원하고 웅장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3만6000권의 책으로 열린 문화 공간을 꾸몄다. 가오픈 기간임에도 이날 해당 공간은 인증사진을 찍는 젊은이들로 붐볐다.

스타필드 수원은 해당 지역에서 유니클로·H&M 등 SPA 브랜드들이 가장 많이 입점한 공간이기도 하다. 유통 시설 중 최초로 스타필드에 입점한 성수동 핫플레이스 'LCDC',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는 '플레이인더박스', 엘피를 들을 수 있는 공간 'Vinyl' 등 젊은층에 주목한 여러 브랜드가 들어섰다.

▲ 24일 스타필드 수원 '별마당키즈' 모습. [하유진 기자]

 

기존 가족 중심의 공간 정체성을 버린 건 아니다. 아이와 책을 읽음과 동시에 아이 옷 쇼핑을 할 수 있는 '별마당키즈', 체험형 키즈 카페 '째깍섬' 등을 통해 아이 동반 고객의 편의를 고려했다.

초호화 헬스장 '콩코드 휘트니스 클럽'도 눈에 띈다. 최고급 휘트니스 시설은 물론, 골프연습장·수영장·테니스코트 등 1500평 규모의 5성급 호텔급 공간이 마련됐다. 최근 MZ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을 인증하기 위한 포토존도 꾸며져 있다.

특히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2.0'의 첫 번째 쇼핑몰이다. 이 점장은 "스타필드 2.0은 MZ세대에게 주목해 2세대 스타필드가 새로 태어난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