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마블', 증권앱 소비자 만족도 1위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8-27 17:29:22
KB증권의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KB 마블'이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2025년 증권앱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증권앱 이용자 21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상품·체험 등 3대 부문 △전반적 만족도·기대 대비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KB 마블은 종합만족도 3.63점을 기록하며 주요 7개 증권사 평균(3.55점)을 상회했다. 특히 △서비스 이용 과정(3.72점) △핵심 서비스(3.85점) △서비스 체험(3.17점) 등 3대 만족도 부문에서도 모두 최고점을 받아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용자 요구사항 조사에서는 '해외주식 거래 기능 강화'와 '종목 분석·리서치 보고서 확대'가 주요 개선 과제로 꼽혔다. 이에 KB증권은 투자정보 큐레이션 전략을 강화하고, 해외주식 관련 기업 정보와 분석 자료를 확충했다. 동시에 흩어진 정보를 통합 제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 앱 화면 디자인 개선과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정기 업데이트도 병행하고 있다. KB 마블은 △해외 ETF 퀵뷰 △오늘의 콕 △프라임 클럽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투자 과정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 만족도 1위는 고객 중심 플랫폼 전략과 디지털 콘텐츠 차별화의 결과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성장을 지원하는 '자산성장형 디지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