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 "노인복지 향상·군 발전에 역량 집중"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5-07 17:12:43

이호성 전남 무안군의회 의장이 7일 제30·31기 무안노인대학을 찾아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 이호성 전남 무안군의회 의장이 7일 제30·31기 무안노인대학을 찾아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 뒤 주민과 대화를 고 있다. [무안군의회 제공]

 

이번 강연은 마을 고령자를 대상으로 지방의회의 역사와 기능, 무안군의회 활동, 주민과 소통 방식 등을 소개하고, 지방자치의 중요성과 주민 참여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장은 강연에서 광주 군공항 이전, 농업용수 부족, 노인복지 확대 등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호성 의장은 "지방의회는 지역 주민의 뜻을 반영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제도의 중심에 있는 기관"이라며, "무안군의회는 조례 제정, 예산 심의, 행정감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민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고 설명했다.

 

아어 "군민의 생명과 재산, 삶의 질에 직결된 문제는 군민 뜻을 최우선으로 삼아, 의회 차원에서 책임 있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조례 제정 등을 통해 노인복지 향상과 무안군 발전을 위해 의정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따뜻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과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구현에 주력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