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인공지능이 판매 돕는 'AI셀링코치'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4-01-31 17:22:35
검색어 빅데이터 기반 '아이템찾기'와 '상품진단하기' 제공
11번가가 인공지능(AI)으로 상품 판매를 위한 최적 정보를 제공하는 'AI셀링코치'를 2월 1일 출시한다.
31일 11번가에 따르면 AI셀링코치는 판매자에게 가격, 리뷰, 경유페이지, 유입키워드 등의 분석 데이터에 더해 검색어 빅데이터 기반 AI분석 리포트인 '아이템찾기'와 '상품진단하기'를 추가한 서비스다. 유료로 운영된다.
대표 서비스인 아이템찾기는 11번가 검색 및 판매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고 특정 상품 키워드에 대한 현 시장 상황 및 경쟁 환경 등을 분석한다.
판매자는 △실시간 급상승 △꾸준한 검색 △전년 동기 비교 △현재 시즈널(겨울) △다음 시즈널(봄) 등 원하는 조건 별 주요 검색 키워드를 한눈에 보고, 각각의 키워드에 대한 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다.
AI셀링코치는 판매자가 선택한 키워드의 최근 2개년 월간 검색 수, 판매경쟁도(11번가 내)와 최근 30일 내 주요지표(노출 상품 수, 주문건수, 평균 판매가 등)를 시각화된 그래프와 표로 보여준다.
상품진단하기 11번가에서 활용 가능한 광고마케팅 수단들과 연계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에 대한 진단과 경쟁 상품과의 비교, 광고 효율성 분석 및 효율 제고 등 집행 전략에 도움이 되는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은 "AII셀링코치의 분석 정확도를 높이고 판매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 편리하고 유용한 'AI 판매 조력자'로 성장시키길 것"이라고 밝혔다
AI셀링코치는 아이템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Standard, 월 1만9900원)와 '상품진단하기'까지 추가로 이용하는 프리미엄(Premium, 월 3만9900원) 중 선택할 수 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