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에 백종원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센터 9월 오픈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4-01-21 17:14:10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장성군 평생교육센터에 들어서

전남 장성군 옛 노인복지회관 건물에 ㈜더본코리아 산하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가 오는 9월 문을 연다.

 

▲ 지난해 12월 김한종 장성군수가 장성군을 방문한 백종원 대표에게 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장성군 제공]

 

21일 장성군에 따르면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지난해 9월 장성군과 ㈜더본코리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앞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개발과 교육 등을 담당한다.

 

전남 장성군과 ㈜더본코리아가 협업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옛 노인복지회관 건물에 ㈜더본코리아 산하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가 들어선다. 방송인이자 요리연구가인 백종원 대표가 창업한 ㈜더본코리아는 예산군 예산상설시장을 관광명소로 탈바꿈시켜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장성군은 지난해 11월 ㈜더본코리아와 건물 상태를 확인하고 회의를 진행하는 등 센터 유치를 단계별로 준비해 왔다. 12월에는 백종원 대표가 장성을 방문해 센터 예정지와 황룡시장 등을 답사하기도 했다.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가 들어서면 장성군 음식문화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구심점을 갖게 된다. 장성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개발부터 인력 양성, 창업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친 성과가 기대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 개원이 황룡전통시장 활성화, 장성 5대 맛거리 조성사업 추진과 상승효과를 발휘해 지역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