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전남 대통합 시민소통 플랫폼' 개설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6-01-08 17:11:09

광주광역시가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민 의견을 상시로 수렴하기 위해 8일부터 '광주·전남 대통합 시민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

 

▲ 광주전남 대통합 시민소통플랫폼 [광주광역시 제공]

 

이 플랫폼은 광주시 누리집 첫 화면 알림창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창구로, 행정통합 추진과 관련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은 △행정통합 추진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자료실 △시민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주요 Q&A △시민이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게시판 등 3개 메뉴로 구성됐다.

 

광주시는 플랫폼을 통해 접수된 시민 의견을 체계적으로 정리·분석해 행정통합 논의 과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시민 질문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이해하기 쉬운 답변을 제공해 소통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플랫폼 운영과 함께 공청회와 설명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통 방식을 병행해 행정통합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김영문 광주전남통합추진기획단장(문화경제부시장)은 "행정통합은 시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인만큼 관련 정보는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 의견은 꼼꼼히 듣겠다"며 "많은 시민이 온라인 소통 플랫폼에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