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지디 카드'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11-07 17:14:32
하나카드는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한정판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인사이드 더 자이언츠 드림 : 드림 갤러리'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성수구 성수이로 88의 복합문화공간에서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엿새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하나금융그룹과 지드래곤이 협업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순한 셀럽 마케팅을 넘어 아티스트의 창작 세계를 금융의 매개체로 확장한 작품형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지드래곤이 디자인한 카드 3종의 콘셉트를 기반으로 △체크카드 존 △엔트리프리미엄 존 △VVIP프리미엄 존 등으로 구성했다.
체크카드 존에서는 빛에 따라 변하는 패턴과 숨겨진 키워드를 찾아보는 체험이 가능하며, 엔트리프리미엄 존에서는 조형물 앞에서 스티커로 꾸미는 '나만의 작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VVIP프리미엄 존에는 메탈카드 소재의 예술적 감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하나카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해 응모자 전원에게 한정판 카드 출시 소식을 안내했다. 또 이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오는 11일 열리는 팝업스토어 특별행사 초대권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이번 성수동 팝업은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 협업이 될 것이다"며 "손님들이 직접 오감을 통해 '아트가 카드가 되는 순간'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