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지방자치 산업경제-농촌부문 경영대상 수상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4-07-09 20:29:29
경남 합천군은 9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9회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산업경제(농촌) 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한국지방자치 경영대상은 1996년에 처음 제정된 제도로, 민간부문이 지방자치단체를 평가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방자치단체 기관상은 행정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도시·농촌), 기후환경 부문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뉜다.
또한 이를 합한 종합대상에 대해 2차에 걸친 전문심사와 한 차례의 인터뷰 심사 및 주민 만족도 조사결과를 거쳐 최종심사위원회의 적격심사까지 총 4차례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합천군은 신소득작물 발굴·육성과 귀농귀촌 활성화 등 농업 부문 정책 추진, 두무산 양수발전소 유치 등 신성장동력 발굴, 합천왕후시장 종합개발 등 소득증대를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윤철 군수는 "작년 종합대상에 이어 올해 산업경제 대상을 수상 한 것은 헌신적으로 업무에 임해준 직원들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이 있는 합천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