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자치학회 임정빈 회장, 지방자치TV '더 인터뷰' 출연

김윤주 기자

kimi@kpinews.kr | 2025-01-17 17:10:29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지방자치 비전 제시
지방 소멸과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 방안 논의

지방자치TV는 17일 '더 인터뷰'를 통해 한국지방자치학회 임정빈 회장을 초청하여 지방자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임정빈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이 17일 지방자치TV의 '더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 [지방자치TV 제공]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는 임정빈 회장과의 인터뷰에서 지방 소멸과 같은 중대한 위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심도 있게 탐구했다.

 

임정빈 회장은 "30년간 한국 지방자치는 많은 성과를 이루었지만, 지방 소멸과 같은 중대한 위기를 맞고 있다"며, "학회의 역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방의 균형 발전과 지역 특화 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지방 경제를 활성화하고 청년층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임 회장은 "한국 지방자치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점진적 변화가 아닌 본질적인 재구성과 혁신적 사고가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지방자치의 새로운 30년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2025년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하는 중요한 해로,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 마련과 정책적 제언을 통해 국가와 지방이 상생하는 미래를 설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방자치TV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1월 24일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재준 대표 이사가 출연한다.

 

 

KPI뉴스 / 김윤주 기자 kim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