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 단독 판매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2025-05-30 17:15:49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 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글로벌 주요국의 정부 정책 수혜 산업과 투자 지역 다변화 흐름에 주목할 수 있는 상장 주식에 투자한다. 특히 △중국 핵심기술주 유럽 방위산업 미국 제조업 한국 수출주도 기업 등 7개 테마로 운용 중인 사모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한다. 

 

펀드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맡는다.

 

▲ 한국투자증권, 공모 손익차등형 '한국투자 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 모집. [한국투자증권 제공]

 

상품은 고객을 선순위, 한국투자금융지주 계열사를 후순위 투자자로 구성한 손익차등형 구조다. 손실 발생 시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먼저 손실을 부담한다. 수익이 발생할 경우, 10%까지는 선·후순위가 85:15 비율로, 10% 초과분은 55대 45 비율로 수익을 나눈다.

운용 기간은 3년이다.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 상환한다. 설정 후 1년 이내 조기 상환 조건을 충족하면 최소 보유기간인 1년 경과 후 상환되며, 1년 이후 충족 시에는 해당일로부터 15영업일 후 상환한다.
 

청약은 오는 6월 16일까지 진행하며, 설정일은 6월 17일이다.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 온라인 클래스에서도 가입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정책 변화와 시장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 투자 안정성을 고려해 설계한 상품이다"며 "소액으로도 가입할 수 있는 대중적 상품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 수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