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서울 품질분임조 대회 6개분야 최우수상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5-27 17:01:52

D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서울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6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 지난 21일 한국표준협회 퓨처밸류캠퍼스강남에서 열린 2025 서울특별시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대회는 품질향상에 기여한 분임조를 발굴·포상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품질혁신 기반을 확대하려는 취지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다.

 

DB손보는 지난해 사내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우수 분임조를 선발해 올해 경진대회에 출전했다. 그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사무간접, 서비스, 상생협력, 연구성과, 자유형식(서비스),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DB손해보험은 구성원 혁신활동에 '원 팀(One Team)'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품질분임조 활동을 운영 중이다. 현재 130여 개 분임조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6개 분임조는 오는 8월 25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제51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출전한다.

 

DB손보 관계짜는 "사내 구성원의 자율적 개선활동에 대한 의지와 적극적 참여 덕분"이라며 "창의적 문제해결과 품질향상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