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대학' 한문화학원, 이승헌 신임 이사장 취임식 개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4-02-23 17:01:49

한문화학원이 이승헌 신임 이사장 취임식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취임식은 서울시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오는 25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이 신임 이사장은 한민족 전통문화 연구단체인 '국학원'을 설립했으며, 홍익정신을 세계에 널리 알린 공로로 국민훈장을 받은 바 있다. 그는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사·석사·박사학위 과정을 갖춘 대학과 대학원을 설립했으며, 전 세계에 '지구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학교법인 한문화학원의 이승헌 신임 이사장. [한문화학원 제공]

 

한문화학원은 이른바 해외에서 'BTS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서이버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멤버 7명 가운데 6명이 이 학교 방송연예학과에 재학하거나 졸업했다. 

 

한문화학원은 1999년 설립 인사를 받아 2003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를 열었다. 2010년에는 글로벌사이버대 개교와 함께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개설하기도 했다.

 

지난해 7월에는 교육행정 전문가인 공병영 박사를 2대 총장으로 선임해 교육계 안팎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족경영'이 일반적인 사학법인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라서다.

 

이 신임 이사장은 "대학을 설립할 때 지구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만들고자 했다"며 "전 세계가 한류에 주목하는 시점에 'K-스피릿(한국의 정신문화)'을 공생의 정신으로 실천하는 지구 경영 대학의 주춧돌을 놓을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전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