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반응형 미디어아트 '호응'-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 성황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8-09 17:43:13

경남 밀양시는 내일동 해천야외공연장, 교동 아리랑우주천문대, 스포츠센터 등 3곳에 반응형 미디어아트를 조성해 관광객과 시민에 색다른 야간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시행된 반응형 미디어아트는 일몰 이후부터 1시간 30분 정도 운영된다.

 

▲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 마련된 반응형 미디어아트 우주유영 체험실 모습 [밀양시 제공]

 

시는 해천야외공연장 일원에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조명과 3D 홀로그램 아트를 설치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해천의 특색을 담은 물고기 잡기 체험 콘텐츠, 한편의 동양화를 닮은 영남루 사계 영상, 다양한 색감을 활용한 각종 체험형 영상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몸으로 체험하는 콘텐츠가 잘 어우러진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밀양스포츠센터에 리빙랩 시민참여단의 제안을 반영해 장소와 이야기가 연계된 반응형 미디어 영상을 설치했다. 우주 체험, 축구 체험 등 새로운 스토리텔링 기법이 담긴 콘텐츠가 시민과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인철 공보전산담당관은 "밀양시가 보유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최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결합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서 열리는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 성황

 

▲밀양스포츠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제58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 모습[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밀양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제58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대학야구연맹(회장 최준상)이 주최하고, 밀양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박준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47개 대학 야구팀이 참가했다. 

 

예선 조별리그 및 본선 토너먼트 포함 총 108경기가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준결승전부터는'아프리카TV'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준공된 스포츠파크는 야구장 4면과 선수들을 위한 트레이닝센터, 휴게실을 갖춰 야구대회 및 전지훈련에 특화돼 있는 곳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