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MBTI 기반 담보추천 보험상품 출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7-15 16:57:40
NH농협손해보험은 MBTI(성격유형지표)에 따라 필요한 담보를 추천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 'NH헤아림MBTI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이용자의 MBTI에 따라 성향과 행동 특성에 맞는 담보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타인의 걱정을 잘 들어주는 감정형(F)에게는 '보이스피싱 보장 담보'를, 야외 활동을 즐기는 외향형(E)에게는 '골절 진단비 담보'를 추천한다. 계약자는 이렇게 제공되는 총 14개 담보 중에 상황과 필요에 맞게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우울증, 통풍, 원형탈모, 보이스피싱 피해 등 실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특히 직장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 이슈에 집중했다고 농협손보는 설명했다.
농협손보 웹사이트와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만 19세부터 60세다. 보험 기간은 1년이다. 보험료는 40세 기준 모든 담보를 최소 가입금액으로 설계 시 남성 7210원, 여성 7220원이다. 1회 납입으로 보험료가 모두 납부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험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MBTI 인기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송춘수 농협손보 대표는 "최근 유행하는 MBTI를 활용해 고객의 성향에 맞는 보장을 제안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라며 "실생활 밀착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