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소식]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종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5-03-19 17:06:09

화성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와 해설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17일 시작한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이 19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에 참가한 해설사들이 19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교육은 3일간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 3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해설 기법 향상, 지역 역사 및 문화유산 이해 등 실무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명 관광지와 포스코가 있는 경주와 포항을 방문해 현지 문화관광해설을 직접 청취하고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데 중점을 뒀다.

 

참가자들은 경주와 포항의 대표 관광지에서 현지 해설사들의 생생한 해설을 들으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박주덕 관광진흥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는 지역 관광의 얼굴로서 중요한 얼굴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마련하여 해설사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