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농협 추석 성품 기탁-남지읍 농업기계 순회 안전교육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9-01 10:24:56

경남 창녕군은 8월 29일 NH농협 창녕군지부(지부장 최정권)에서 추석을 맞아 이웃돕기 성품으로 1000만 원 상당의 백미 41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NH농협 창녕군지부 최정권 지부장이 성낙인 군수에 이웃사랑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최정권 지부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성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사랑을 실천하는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창녕군지부는 올해 설 명절 성금 기탁에 이어 지속해서 지역사랑을 실천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창녕군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업기계 안전교육 실시

 

▲ 8월29일 남지읍 월상마을에서 농업기계 안전교육이 열리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농업기술센터는 29일 경남농업기술원과 창녕경찰서와 함께 남지읍 월상마을 지역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 수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5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농업인들이 간단한 고장을 스스로 수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소형 농기계의 고장을 무상으로 점검·수리해 적기 영농을 위해 힘썼다.

 

창녕경찰서와 함께한 안전교육에서는 경사지 회전교차로 진입 전 감속, 농기계 야광 반사판 부착, 등화 장치 정비 등 안전사고 예방법을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안전 관련 용품을 무상으로 지급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