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업계고교 '커리어온 5기' 대회 개최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8-11 17:28:49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온 5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2021년부터 이어온 청년 고용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직업계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실무 기초 역량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직업계고등학교 2, 3학년 재학생 360여 명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1차 예선을 거친 본선 진출자 10명은 약 2주간 포트폴리오 고도화, 스피치 컨설팅, 발표 PPT 제작 등 전문 컨설팅을 받으며 본선을 준비했다.
최종무대인 본선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4명의 학생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700만 원 상당의 상당의 상품이 전달됐다.
대상을 받은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이소예 학생은 "이번 신한 커리어온 5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 준비 과정에서 진로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역량과 준비된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