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AI 탑재한 '갤럭시 북 4 엣지' 공개

김윤경 IT전문기자

yoon@kpinews.kr | 2024-05-21 17:07:15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이브리드 AI 방식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 탑재
6월18일부터 글로벌 판매…가격 미정

삼성전자가 갤럭시 AI(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21일 공개했다.
 

▲ '갤럭시 북4 엣지' 공개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4 엣지는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갤럭시 북 시리즈로서는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AI 방식을 채용했다. 온디바이스 AI(기기에 AI 내장)와 클라우드 AI를 모두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퀄컴의 AI PC 전용 제품인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했다. 최대 45 TOPS(초당 45조회 연산)의 처리 속도를 구현한다.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Dynamic AMOLED)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 다양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시청 경험과 편리한 터치 기능도 지원한다.

 

휴대가 간편하도록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특징. 40.6cm(16형) 모델 기준 최대 22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와 초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 '갤럭시 북4 엣지'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북4 엣지는 35.6cm(14형) 1종과 40.6cm(16형) 2종이 출시된다. 한국을 포함, 글로벌 판매 시점은 6월 18일부터다.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북4 엣지는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물고 AI 연결성에 대한 시각과 비전을 확장할 것"이라며 "갤럭시 AI의 사용성과 업계 최고 파트너들과의 개방형 협업으로 한 차원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