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철 KB라이프 사장, 타운홀미팅 개최…"직원과 진솔한 대화"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2-17 16:52:30

KB라이프는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5년 상반기 최고경영자(CEO)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영진과 직원들이 자유롭고 진솔하게 대화하며 공동의 목표를 향해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자리다. 

 

▲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이 지난 13일 KB라이프타워에서 진행된 'CEO 타운홀미팅' 행사에서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KB라이프 제공]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현장에 참석했고, 270여 명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정 사장은 치킨과 피자를 준비해 직원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직원들이 사전에 제출한 질문에 대해 경영진이 직접 답변하는 '경청' 세션이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정 사장은 올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중심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사결정 절차를 확립하고, 그 안에서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어진 '공감' 세션에서는 정 사장이 직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MBTI나 취미가 무엇인지 묻는 개인적인 질문부터 시작해 KB라이프의 미래 비전과 목표에 대한 진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직원들이 CEO의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올해 경영 방향에 대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 사장은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회사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 중심적인 집단지성과 프로세스가 존재한다"며 "질적 성장이 전제된 시장지배력을 확대하기 위해 임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의사결정 실행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