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양파연구회 품평회-한우협회 지부 장학금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7-27 09:24:54
경남 창녕군은 2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창녕양파연구회 주관으로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육성 양파 품평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창녕군에서 재배되는 양파 품종의 평가와 회원들 간의 재배 기술 공유를 통해 우리 지역에 적합한 우수 종자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품평회에는 회원들이 생산한 창녕 명품 양파와 경남도농업기술원 양파연구소에서 개발한 품종 '아크네' 등 4종의 양파가 선보였다.
노태직 연구회 회장은 "창녕군은 양파 시배지로 최초로 지리적표시 등록(제30호, 2007년6월5일)이 된 만큼 창녕 양파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한우협회 창녕군지부, 인재육성 장학금 300만원 기탁
지난 24일, 전국한우협회 창녕군지부(지부장 백승창)는 재단법인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3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우협회 창녕군지부는 한우산업의 번영과 농가 권익증진 등 한우산업을 대표하는 농민단체다. 최근 한우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도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고 지부 측은 전했다.
백승창 지부장은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에 작은 보탬이 되는 뜻깊은 장학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