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사상고·경남여고 교실서 '폭력 근절' 특강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4-08-21 17:01:34

법 전문가 강사 위촉, 연말까지 '찾아가는 법교육' 실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21일 사상고교와 경남여고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폭력·비행 근절 및 예방'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 하윤수 교육감이 21일 사상고교에서 법교육 특강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이날 행사는 부산교육청이 지난 7월 8일부터 법 전문가(변호사·경찰)들을 강사로 위촉해 초·중·고교 학교별로 연말까지 진행되는 '찾아가는 법교육' 일환으로 마련됐다.

 

하 교육감은 △학교폭력 △사이버성 폭력(딥페이크 사진합성·유포 등) △교권침해 △마약류 및 유해약물 △사이버도박의 근절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고 적용할 수 있는 사례들을 집중 교육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여러 위험에서 자신과 주변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현장을 만들고, 그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하윤수 교육감이 21일 경남여고에서 법교육 특강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