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원 담양군수, 34개 사업 민선8기 공약 확정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06-27 16:52:24

정철원 전남 담양군수가 27일 민선 8기 공약 확정을 앞두고 군정자문단과 함께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 정철원 전남 담양군수가 27일 민선 8기 공약 확정을 앞두고 군정자문단과 함께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정 군수는 이번 회의에서 공약의 실현 가능성과 군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마지막 점검 절차로, 설재록 공동단장을 비롯한 군정자문단 위원, 공약 담당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분과별로 나뉘어 각 부서의 실천 계획 설명을 청취한 뒤, 지역 여건, 재정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5대 분야 34개 사업으로 공약을 확정했다. 

 

확정된 주요 공약사업은 △머무는 관광을 위한 주민주도형 축제 활성화 △군복무 청년 대상 상해보험 지원과 공공 웨딩홀 운영 △어르신 문화 향유를 위한 영화 관람 지원 △아이 온종일 돌봄 서비스 확대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운영 △스마트팜 활용 무균 딸기 원묘 공급 등이다.

 

담양군은 이번 평가단 의견을 바탕으로 실천 계획을 보완해 최종 공약과 세부 실행 계획을 군 누리집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설재록 공동단장은 "공약이 군민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행 가능성과 타당성을 중심으로 꼼꼼히 검토했으며, 앞으로도 자문단으로서 군민의 목소리가 정책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군민과의 첫 번째 약속인 공약은 책상 위에서만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군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군민의 눈높이에서 검토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계획으로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군수는 군의회 의장 출신의 담양 토박이로 지난 4.2 재선거에서 당선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