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디지털 체험관' 개관
황현욱
wook98@kpinews.kr | 2023-11-13 17:47:37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13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디지털 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각급 학교의 신청을 받아 12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체험관은 기존 서울 소재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의 3D영상관을 디지털 체험 전용으로 재탄생시킨 공간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SNS에 친숙한 학생들을 위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사계절과 인간의 생애주기를 주제로 고화질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이는 한편, 메타 퀘스트 2(Meta Quest 2)와 탑승형 어트랙션을 활용, 가상현실(VR) 공간에서 생명보험의 기원을 알아보는 '타임슬립! 생명보험의 역사'등의 코너도 선보였다.
정희수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디지털 체험관에서 학생들이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 금융보험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보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보험을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향후에도 금융당국 등과 긴밀히 연계하여 국민의 생애주기에 따른 전 연령층이 빈틈없이 금융·보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KPI뉴스 / 황현욱 기자 wook9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