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키움증권과 외환 서비스 협력 강화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7-08 16:45:34

KB국민은행이 키움증권과 증권 고객의 외환 서비스 접근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7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좌측)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두 회사는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은행·증권사 금융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증권 고객의 외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해외 결제 및 송금 등 다양한 외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이달 중으로 '외화 현찰지급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키움증권 모바일 앱(영웅문S#)에서 주요 통화 3종(USD·JPY·EUR)을 환전한 뒤 공항 점포를 제외한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또 키움증권 외화 계좌에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연결, 해외에서 여행 전용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키움증권 앱 내에 'KB국민은행 해외송금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증권 고객에게 금융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