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14년 연속 1위 쾌거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5-11-04 17:10:38
발전설비 정비 전문기업 한전KPS가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저력을 보였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과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국내 대표 품질만족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한다.
한전KPS는 국내 발전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축적된 경험과 세계적 수준의 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8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29년 연속 대통령상, 국제품질분임조대회 'Gold Award'를 수상하는 등 산업현장에서의 품질혁신 성과를 국내외에서 인정받았다.
또 품질경쟁력 평가모델에 따라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가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서도 1등급에 25회 선정되는 등 국내 품질경영 분야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한전KPS는 최근 해외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체코 신규원전 건설사업 계약을 통해 시운전 정비와 가동 전 검사를 전담하게 됐으며, 루마니아 체르나보다 설비개선 사업 등 주요 글로벌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며 해외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번 성과는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임직원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 성과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발전설비 정비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