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ESC상생포럼 업무협약 체결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2023-12-26 17:14:46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사)ESC상생포럼이 26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과 함께 양 기관은 최고경영자들을 교육하기 위해 오는 3월 '제1기 MRM최고위과정(Mega Risk Management)'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조비룡 서울대 의대교수는 "지금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노년의 삶 대부분이 질병으로 고생 한다"며 "본 과정에 서울대 의료진의 건강 강좌를 담았다"고 말했다.

 

▲ 서울대 의대, ESC상생포럼 업무협약 체결식. 왼쪽부터 상생포럼 정혜진 부장, 김계주 사회공헌위원장, 이봉석 대표, 서울대 의대 김정은 학장, 김홍빈 교무 부학장, 홍윤철 가정의학과 교수. [ESC상생포럼 제공]

 

이봉석 상생포럼 대표는 "최근 전쟁과 경제침체,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초위험들(Mega Risks)이 동시다발하고 있다"며 "새로운 리더십과 리스크 경영(Risk Management) 마인드가 시급해 리더들을 위한 맞춤형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경영학과에서나 어울릴 듯한 리스크 매니지먼트 과정개설에 대해서 조 교수는 "팬데믹, 기후위기와 사회재난, 고령화 등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대전환과 초위험 모두가 보건의료 이슈들"이라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는인구, 기후, 스마트 건강도시, 인공지능과 AI도 다룰 예정이다.

주요 수강생은 기업 최고경영자와 임원을 대상으로 하며 폭넓은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서 각종 경제사회단체장, 금융인 등도 수강한다. 이 과정은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상생포럼은 2013년 우리사회 리더들의 지식정보 공유와 최고급 소통을 목적으로 설립해 10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