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 통장' 2차 판매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4-21 17:31:11
하나은행은 '경기청년 기회사다리 금융 통장' 2차 판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통장은 하나은행과 경기도의 업무협약으로 마련됐다. 경기도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경기도 거주 25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을 대상으로 발급한다. 하나의 계좌에서 저금리 대출과 우대금리 저축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만 25~34세 청년이 가입 대상이었지만 이번 개편으로 범위를 넓혔다. 채무조정 확정 후 12개월 이상 성실 상환 중인 청년도 신청할 수 있다. 재정 건전성을 고려해 다만 기존 대출(통장대출 포함)이 5000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해당 통장은 대출금리 연 3.772%다. 모든 대상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최초 대출한도는 300만 원이다. 개설 시점 신용점수 유지나 상승을 조건으로 연장 시 최대 500만 원까지 증액할 수 있다. 대출 만기는 최장 10년(1년 단위 연장)까지 설정할 수 있다.
대출한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예금 잔액 500만 원까지 연 1.95% 금리가 적용된다. 외화 환전·송금 시 환율우대, 타행 이체나 현금 인출 시 수수료 혜택이 있다.
가입을 위해서는 '경기민원24' 웹사이트에서 지원 신청과 가입대상 확인 후,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나 'My 브랜치'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2차 판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통장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머니클락 △하나머니 △커피쿠폰 등을 추첨 제공한다. '경기청년 YOUNG 하나 체크카드' 발급수수료를 면제하고 제휴 편의점에서 5000원 이상을 결제하면 5000원을 캐시백한다.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관계자는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누리고 경제적 자립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금융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자신이 미래를 설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