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참여사 90곳 모집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2025-03-12 16:42:24
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17기 과정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엑셀러레이팅', '금융지원', '성장지원'을 단계별로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앞선 16기 과정까지 총 8524개 기업이 응모했으며, 평균 경쟁률 6.3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모집 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 사업을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예비창업자도 참여할 수 있다. 신보는 총 5개 전형에서 90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4월부터 7월까지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넷제로 챌린지X' 전형을 신설해 탄소중립·녹색성장 분야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신보의 지원과 함께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의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인 '넷제로 챌린지X'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선정된 기업은 민간 창업기획자(AC)와 함게 비즈니스모델 진단, 성장전략 수립 등 기업 특성에 맞는 엑셀러레이팅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신보는 보증, 투자, 해외진출, 창업공간 입주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투자유치 행사 참여 기회와 함께 대기업이나 유관기관과 연게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보 관계자는 "미래 성장성과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