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안병구 시장 무료급식소 봉사-늘해랑봉사단 집수리 재능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0-31 22:04:32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은 31일 가곡동 참조은무료급식소(대표 김수옥)를 방문해 지역 어르신 100여 명에게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안병구 시장과 참조은무료급식소 봉사자 20여 명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안병구 시장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마련해주신 급식소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0년 설립된 참조은무료급식소의 회원 수는 100여 명이다. 이들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금·토·일요일에 점심을 무료 제공하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밀양시 늘해랑봉사단, 단장면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밀양시 단장면은 늘해랑봉사단(단장 조홍련)이 31일 단장면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는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단장면행정복지센터의 도움 요청으로 실시됐다.
봉사단원들은 사전 방문을 통해 천장, 수도, 전기시설 수리·도배 및 벽지 교체·대청소 지원을 결정했다.
조홍련 단장은 "이번 봉사는 단순한 집수리를 넘어, 이웃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작은 노력이었다"며 "집수리를 통해 우리 이웃의 삶이 좀 더 나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늘해랑봉사단은 밀양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봉사단체로 취약계층 방충망 수리, 화장실 안전 손잡이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